리얼팩트

k3 신형 가격표 시승기 본문

생활정보

k3 신형 가격표 시승기

언제나 social media 2021. 6. 3. 23:11

k3 신형 가격표 시승기

안녕하세요. 정말 이제 기아자동차의 로고가 뭔가 적응이 되는것 같습니다. 이 디자인에 대해서 정말 말들이 많았던것 같습니다. 정말 별로라는 이야기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기존의 브랜드 마크보다는 훨씬 이쁘다는 생각에 좋은 발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친구중에 한명은 k3 신형을 보면서 기아는 왜 브랜드 마크에 이름을 버리지 못하는지 이해가 안간다는 이야기도 하더라구요. 뭐 그들만의 뜻이 있겠지만 그래도 저는 아까 말한것처럼 지금의 디자인이 굉장히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번의 디자인변화가있는 k3 신형 가격표를 살펴보면 출시가격은 1,738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최대금액은 2,425만원까지 올라갑니다. 사회초년생부터 세컨자동차로도 많이 사용되고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쉽게도 현재 디젤모델은 없고 가솔린으로만 출시되었습니다.

k3 신형 디자인의 큰 변화는 전방의 그릴디자인 형태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모델이랑도 비슷하지만 최근 신형 k5모델과 유사한 디자인 형태라고 생각합니다. 거의 바뀌지 않은것 같다고 생각하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개인적으로 애정이 있는 자동차라서 저는 자세히 보기때문에 더 잘보이는것 같습니다.

k3 신형의 연비는 14.1~15.2km/l입니다. 굉장히 좋은 연비를 가지고있기때문에 경제적으로 부담이 다른 차량에 비교했을때 많이 적기때문에 아까 말씀드린것 처럼 보통 취직하고 혹은 대학교 졸업하고? 많이 구매하는 자동차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상황에따라서 대학교 입학선물로 주는 경우도 있지만.. 어쨋든! 굉장히 이쁘고 실용성이 좋은 차량입니다.

기아자동차 k3 신형의 엔진형식은 i4입니다. 그리고 배기량은 1,598cc입니다. 승차인원은 5인승입니다. 물론 뒷좌석에 3명이 타는것이 기본 규격으로 나오긴 했지만 성인 남성이 셋 타기에는 비좁죠.. 어떤 승용차도 거의 대부분 그렇겠지만 그래도 성인남성 두명이 타기에는 굉장히 넓은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속해서 k3 신형 제원을 살펴보면 구동방식은 전륜구동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또한 최대출력은 123hp입니다. 최대토크는 15.7kg.m입니다. 또한 10.25인치 클러스터를 탑재해서 운전석에 있는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여주고 굉장히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오렌지 브라운 컬러의 시트가 있습니다. 이미 메인 모델사진으로 굉장히 많은 사진들이 나오고있는데, 국산 준중형 세단에 브라운 시트라니 한편으로는 굉장히 좋은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전작식 파킹브레이크모드도 있어서 실내 인테리어를 한층 고급스럽게 셋팅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번 k3 신형에 가장 마음에드는 기능중 하나인데, 스마트키를 소지한채로 차량 후면에 접근하면 일정 시간 후에 트렁크가 자동으로 부분 개방한다고 합니다. 이런것이 굉장히 스마트하고 미래지향적인 자동차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반떼에는 있었지만 k3에는 없어서 아쉬웠던 고속도로 주행보조기능이 생겨서 너무 좋습니다. 자동차전용도로에서도 주행을 할 때에 선행차량과의 거리를 유지하고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 및 안전 속도에 맞춰서 차로 중앙을 유지하여줍니다. 잘쓰면 너무 좋겠지만 악용하거나 혹 졸음운전에 영향을 주게될까봐 한편으로는 걱정되기도 합니다.

k3 신형 시승기를 적어보자면 우선 기존의 모델들과 비교했을때 엄청난 차이가 난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디테일적인 디자인의 변화와 확실히 고속도로 주행보조기능이 추가된것은 엄청난 발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첫 자동차가 k3이기 때문에 더 애정이 가고 개인적으로 준중형세단 이것저것 다 운전해봤지만 가장 좋아하는 자동차입니다. 시아가 좋고 내부가 넓어서 정말 좋은자동차라고 생각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