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팩트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본문

생활정보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언제나 social media 2021. 9. 26. 21:31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오늘은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에 대하여 알아보려합니다. 현재 접종인원이 많아지고있고 또 계속해서 대부분 맞아가는 상황에서 곧 사용하게될 백신접종 증명서에 대해 미리 알아보기로합니다. 이미 만들어서 쓰고 계신분도 있죠?

코로나 백신 접종 2차 혹은 얀센같은경우 한번에 끝나는것이든 어쨋든 완료하였다는 인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방문자 QR 코드 인증같은 개념처럼 곧 많은 곳에서 인증 확인을 많이 사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센티브 인원도 있기때문에 더욱 그럴것입니다.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현재는 불특정 다수, 미완료자 등 여러 장소에 많은 인원이 모일 때 방문 이력을 파악하기위해 방문자 인증 QR코드로 체크인으로 확인을 하고 있는데요. 이제 백신 접종 완료자가 많아지게되면 인원 제한 등 다양한 이유로 본인인증을 하는 상황이 생길 것입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것은 종이가 아닌 전자문서입니다.

물론, 동사무소에가서 주민등록증 뒤에 스티커로 붙힐수도있고, 증명서 종이를 받을수도있습니다.

어르신이나 핸드폰 사용이 미숙하신 분들에게는 어렵다고 느껴지실 수 도 있지만 종이로 되어있는게 아니라 불편함이 줄어듭니다.  또한 빠르게 인증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구요. 그 증명서는 바로 쿠브라는 앱입니다. 본인인증절차를 통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쿠브 어플이 뭐지? 하고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같습니다. 아무래도 생소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알게되었거든요. 쿠브 어플은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으로된 코로나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입니다.

아주 간단하고 쉽게 말하면 예방 접종 인증하는 시스템입니다. 쿠브는 블록체인 기술로 위변조가 불가합니다. 또 사용 기록까지 남지 않는다니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역시나 나쁜짓을 하려는사람들 있을수있는데!

쿠브 어플을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전세계적으로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에 대한 호환문제를 해결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정부 단체가 별도 시스템을 만들어 사용한다면 호환성의 문제가 있겠죠. 해외 여행이라든지 다양한 문제에서 혼동되는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세계 각국 정부 및 단체에 무상으로 시스템을 공급한다고합니다. 또 사용자 입장에서는 편리한 사용방법으로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증명서를 발급하고 제출하여 상대방의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까지 검증하여 쉽고 빠르게 인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지요.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점도 있습니다.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하는데요.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의 경우 애플스토어에서 <COOV> 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설치하고 본인 인증을 해야하는데요. 

1. 본인 인증 카드의 <본인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2. 이용중인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휴대폰 본인 확인 과정을 진행합니다.

3. 본인 인증 후 코로나19 예방 접종 증명서 <발급받기> 버튼을 누릅니다.

4. 질병관리청 데이터에 백신 접종 기록이 확인되는 경우 <증명서가 발급되었습니다> 화면이 뜹니다.

제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발급 받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카드를 클릭합니다.

2. 오른쪽 하단의 증명서 QR코드 버튼을 누릅니다.

3. 생성된 일회용 QR코드를 상대에게 보여줍니다. 추가 제출 정보는 좌측 하단의 정보 제공 설정에서 선택합니다.

4. 추가 정보에서 상대방에게 제출 할 항목을 선택합니다.

5. 추가정보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생성된 일회용 QR코드를 상대에게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에 대하여 이해가 되셨나요?

얼른 코로나 종식이되는 날이 오길 바라며 모두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방역 수칙을 잘 지키도록합시다! 

앞으로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는 모릅니다. 이번 추석이 끝나고 역대 최다 확진자 숫자인 3000명대를 보여주고있습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방역정책과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계시는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우리는 좀 더 예민하고 섬세하게 반응할필요가 있습니다. 그동안 느슨해졌던 코로나19에 대한 인식을 다시 긴장감을 가지고 국민들이 노력한다면 이 위기도 분명히 극복할수있습니다. 모두 힘내자구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